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8년07월27일 7번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기업의 소비자상담의 소비자단체와 다른 점은?

  • ① 소비자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를 한다.
  • ②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파악한다.
  • ③ 소비자에게 정보제공을 한다.
  • ④ 소비자상담이 마케팅 일환 또는 이윤추구를 목적으로 한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소비자상담이 마케팅 일환 또는 이윤추구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 기업은 소비자의 불만이나 요구사항을 해결하는 것보다는 자사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거나 판매를 촉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는 소비자의 이익보다는 기업의 이익을 우선시하는 것으로, 소비자단체와는 목적과 방향성이 다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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